[BLUE GUARDIAN=기사, 사진 최훈탁 기자]
오래간만의 경기에도 중앙대는 살아있었다.
22일 보은스포츠파크에서 열린 2025 KUSF 대학야구 U-리그(이하 U리그)에서 중앙대학교(이하 중앙대)는 우석대학교(이하 우석대)와 만났다. 2일 성균관대학교와 경기를 치른 이후 오랜만에 나서 엄청난 투타로 우석대를 돌려세웠다.
<중앙대학교 라인업>
1. 천정민CF
2. 유채운 RF
3. 이준서 LF
4. 임승호 3B
5. 왕지훈 1B
6. 김동휘 DH
7. 김태현 SS
8. 김한결 2B
9. 조 국 C
SP 허준호
1회초 심판의 플레이볼이 울려 퍼지고 경기가 시작됐다. 1번타자 천정민이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며 몸이 덜 풀린듯한 모습을 보였다. 다음 타선 유채운은 좋은 선구안으로 볼넷을 골라내 출루했지만 도루 실패, 이준서는 1루수 땅볼로 아쉽게 이닝이 마무리됐다.
1회말 허준호가 뿌린 공이 미트에 꽂히는 소리가 나며 이닝이 시작됐다. 우석대의 1번타자 임선규를 2루수 땅볼로 돌려세워 좋은 출발을 했다. 이후 우익수 앞 안타를 허용했고 3번타자 이은빈에 삼진으로 대응했다. 4번타자 박재홍에게 볼넷을 내주었지만 유격수 땅볼 주자 아웃으로 가볍게 이닝을 마무리했다.
2회초 중앙대는 공격을 시작했다. 최근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는 임승호는 첫 타석 우중간 깔끔한 안타에 도루까지 기록했다. 원아웃 이후 김동휘가 좌익수 앞 안타를 때려냈다. 주자 1,3루 상황에 김태현이 희생플라이 타점을 올리며 임승호를 홈으로 불러들어 첫 득점을 신고했다.
2회말 허준호는 몸이 풀렸다. 선두타자를 2루수 땅볼로 처리했고 다음 타선을 우익수 플라이, 삼진으로 잡아냈다. 삼자범퇴 이닝으로 깔끔하게 이닝을 마무리했다.
3회초 선두타자 김한결이 1루수 플라이로 아쉽게 물러났다. 다음 타선 조국은 우중간 큼지막한 3루타를 때려냈고 단번에 득점권에 올랐다. 1번타자 천정민은 1루수 실책으로 조국을 불러들이며 도루까지 기록했다. 2아웃 이후 우석대 투수는 흔들리기 시작했다. 이준서에 볼넷과 도루를 허용했다. 이후 임승호는 쌓여 있는 2명의 주자와 자신을 돌아오게 만드는 3점 홈런(시즌3호)을 기록하며 우석대의 의지를 눌렀다. 기세를 이어받은 왕지훈은 좌익수 키를 넘기는 3루타를 때려냈지만 홈으로 들어오지 못하며 이닝은 마무리 되었다.
3회말 허준호의 컨디션은 최상이다. 선두타자 김상원을 2루수 땅볼, 이후 두 타자 연속 삼진으로 우석대 타선은 허준호에게 꽁꽁 묶이고 있다
4회초 중앙대의 기세는 강력했다. 선두타자 김태현은 볼넷으로 걸어나갔다. 다음 타선 김한결에게 번트사인이 떨어졌다. 성공적인 번트로 자신도 출루하게 됐고 주자는 1,2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기회를 놓치지 않는 조국은 우중간 안타를 때려냈고 김태현을 홈으로 불렀다. 우석대 투수는 천정민에 몸 맞는 공을 던졌고, 유채운의 타석에 폭투와 안타를 허용해 다소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중앙대의 공격은 쉴 틈이 없었다. 흐름을 받은 이준서도 우익수 앞 안타를 기록했다. 다음 타선의 임승호는 몸 맞는 공으로 걸어 나갔고 왕지훈이 시원한 중견수 앞 안타로 계속해서 득점했다. 이후 김동휘도 볼넷으로 1루에 출루하며 계속해서 주자가 쌓였다. 타석이 돌아온 김태현은 주자를 불러들이는 좌익수 앞 안타를 기록했고 황의영과 교체됐다. 계속해서 김한결은 우익수 앞 안타를 쳤고, 조국도 중견수 앞 안타를 때려내 우석대에 완전히 쐐기를 박았다. 중앙대의 무지막지한 공격에 우석대는 전체가 흔들렸다. 다음 타선의 천정민은 2루수 실책으로 출루했고 정은성과 교체됐다. 이후 유채운이 삼진으로 아쉽게 물러났고 이준서는 유격수 플라이, 임승호의 삼진으로 이닝이 마무리됐다.
4회말 정동현이 허준호의 뒤를 이었다. 정동현은 2025시즌 첫 등판이다. 중앙대 투수로서 정동현의 첫 투구는 시작됐다. 선두타자에 좌익수 안타를 허용했다. 이후 2루수의 실책으로 주자 1,2루 상황이 만들어졌다. 정동현은 끈질기게 2루수 땅볼 병살로 단번에 투아웃을 잡아냈다. 다음타선에 우중간 2루타를 허용해 득점을 내주었지만 좋은 구위로 압박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5회초 중앙대의 공격, 선두타자 왕지훈이 2루수 플라이로 아쉽게 물러났다. 투아웃 이후 김태현의 대주자로 들어온 황의영은 큼지막한 좌월홈런을 쏘아 올려 흐름을 다시 살려보려 했다. 황의영의 홈런 기운을 이어받아 김한결은 좌익수 앞 안타로 공격을 시도했지만 조국의 대타로 들어온 류지훈은 삼진으로 물러나며 이닝이 마무리됐다.
5회말 격차가 많이 벌어진 경기상황 김성주가 마운드에 올랐다. 오랜만에 마운드에 오른 김성주는 선두타자에 좌중간 2루타를 맞았다. 다음 타선에는 설상가상 투수 앞 안타를 허용했다. 주자 1,3루 상황 6-4-3병살을 시도했지만 2루 주자만 처리하고 실점을 내주었다. 김성주는 끝까지 마운드를 지켰다. 2번타자 이석준을 2루수 땅볼, 3번타자 장상빈을 유격수 땅볼로 아무일 없었다는 듯 이닝을 마무리했다.
경기는 마무리됐고 콜드게임으로 우석대와 승부에서 승리를 가져왔다.
선발투수로 나선 허준호는 3이닝 무실점 1볼넷 4삼진으로 다소 볼넷이 줄어든 좋은 모습을 보였다. 조국은 3타수 3안타 4타점으로 리그 초반부터 이어진 좋은 타격감을 이어가고 있었다. 또한 황의영이 대학 통산 첫 홈런을 때려내 김준 감독에게 좋은 인상을 남겨주었고 이러한 시너지들이 콜드게임 승으로 만들어졌다.
다음 경기로는 23일 12시 보은스포츠파크에서 계명대와 승부한다. 계명대와 승부에서 승리한다면 중앙대는 U리그 C조의 2위자리를 확정 받게 된다. U리그 준우승을 차지할 수 있도록 뜨거운 응원과 함성을 보내보자.
<주요선수 기록>
조국 3타수 3안타(3루타 1) 4타점 2득점
임승호 3타수 2안타 1홈런 3타점 3득점 1도루 1볼넷
허준호 3이닝 무실점 1피안타 1볼넷 4삼진
왕지훈 4타수 2안타(3루타1) 2타점 1득점
황의영 1타수 1안타 1홈런 1타점 2득점
김한결 3타수 2안타 1득점 1희타
김태현 1타수 1안타 2타점 1득점 1희비 1볼넷
정동현 1이닝 1실점(0자책) 2피안타 1삼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