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스포츠단

중앙대학교 스포츠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스포츠단장 인사말

중앙대학교 스포츠단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스포츠단장 김재우 교수입니다.

우리 중앙대학교 스포츠단은 농구부(1952)를 필두로 야구부(1953)와 축구부(1954)를 차례로 창설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중앙대학교 스포츠단은 창설 이래, 괄목할만한 성적을 올리면서 대학 스포츠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농구부의 전무후무한 52연승 신기록, 야구부의 2018년 세계대학야구대회 국내 단일팀 첫 메달 획득, 축구부의 2023년도 대회 3관왕 등극 등이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앙대학교 스포츠단은 각 운동부에서 많은 수의 국가대표 선수와 훌륭한 지도자를 배출함으로써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주도해 왔습니다.

중앙대학교 스포츠단의 활약은 비단 국내 스포츠 발전뿐만 아니라 중앙대학교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더 나아가 학생과 교수, 그리고 교직원 등으로 구성된 ‘중앙인’을 하나로 결집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은 푸른색의 ‘갑(甲)’과 용을 의미하는 ‘진(辰)’이 만나 ‘청룡(靑龍)’이 되는 해입니다. 특히, ‘청룡’을 상징물로 삼고 있는 우리 중앙대학교에는 더욱 의미 있는 한 해입니다

특별한 해를 맞이하여 중앙대학교 스포츠단은 ‘페어플레이’와 ‘규칙 준수’로 대표되는 스포츠 정신에 철저히 입각하여, ‘청룡’이 되어 하늘 높이 승천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16일



스포츠단장    김 재 우

스포츠단 갤러리

스포츠단 선수들의 멋진 장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VIEW MORE

중앙대학교 스포츠지원팀

우리 대학교는 체육활동의 증진과 각 종목별 운동부의 강화를 위해 1952년~1954년 축구부, 야구부, 농구부를 창단 체육부로 출범하였으며, 대내외 활동과 광범위한 업무수행으로 2014년 1월 스포츠단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스포츠지원팀에서는 스포츠단의 3개 운동부(축구, 야구, 농구)지원을 하며, 선수 선발, 체육 시설 등에 관련된 업무를 관장하면서 본교의 체육활동을 뒷받침하였고 그 결과 본교의 운동부는 그동안 훌륭한 선수들을 무수히 배출하며 국내외 각종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한국체육의 정상에 우뚝 섰으며, 세계의 체육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게 되었다.

김재우 단장

스포츠단장 / 교수

홍광선 팀장

팀장

김창숙 과장

과장

김민수 팀원

CONTACT

VIEW MAP

스포츠단 갤러리

VIEW MORE

스포츠단 경기기사

VIEW MORE

Contact Us

중앙대학교 스포츠단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서동대로 4726 중앙대학교 스포츠단

031-670-3467 (AM 09:30~PM 17:30)

VIEW MAP

Copyright @ 2017-2023 CAU Sports Team. All Right Reserved.
Created by Sungje, Park. Sport Informatics & Data Science Lab.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