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우리 대학 체육대학이 우한이공대 체육대학과 지난달 24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재우 체육대학장, 양의무 우한이공대 체대 학장

 

이번 MOU는 체육대학 국제화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맺어진 것이다. 최근 체육대학은 일본 슈난공립대학과 MOU 체결을 위한 사전 협의를 다빈치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우한체대와도 별도 MOU 체결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등 국제화의 지평을 한층 넓히는 데 매진하고 있다. 

 

MOU 체결을 위해 우한이공대를 방문한 김재우 학장과 유재구 교수 등 체육대학 관계자들은 우한이공대 양의무 체육대학장과 범소동 국제처장 등을 만나 상생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기로 협의했다. 

 

MOU 체결을 계기로 향후 체육대학과 우한이공대 체대 간 폭넓은 교류가 이어질 예정이다. 교수 교류는 물론 학생 교류와 공동 연구 프로젝트, 공동 컨퍼런스, 공동 문화 프로그램 등에 협력한다. 당장 올해 안에 한·중·일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와 스포츠단 교류 프로그램도 추진하기로 했다. 

 

유재구 교수 특강 기념사진

 

협약식 이후에는 유재구 교수가 주관하는 대학원생·교수 대상 특강이 진행됐다. 우리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양양 학생이 통역을 맡았다. 

 

스포츠 산업과 정책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유 교수는 특강을 통해 스포츠의 상업화와 경제화 과정, 글로벌 스포츠 시장의 현황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국가주의적 스포츠가 아닌 경제재로서의 스포츠가 가지는 의의도 함께 전파했다. 

 

범소동 우한이공대 국제처장은 “이번 협약이 중국과 한국의 관계를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문화체육 교류 확대와 연구 교류를 통해 국제화 수준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재우 체육대학장은 “폭넓은 연구교류, 문화체육 교류를 통해 한국 내 중국 유학생과 한국 학생들이 모두 국제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출처: https://news.cau.ac.kr/cms/FR_CON/BoardView.do?MENU_ID=10&CONTENTS_NO=&SITE_NO=5&BOARD_SEQ=1&BOARD_CATEGORY_NO=&P_TAB_NO=&TAB_NO=&BBS_SEQ=8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