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학장 인사말


 

중앙대학교 체육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중앙대학교 체육대학은 1998년 사회체육학부에 120명이 입학하면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이후 중앙대학교 체육대학은 ‘의와 참의 체육과학인’이라는 모토 아래 이론과 실기 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체육인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체육대학은 설립 이후 7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2005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실시한 체육학 분야 평가에서 전국 69개 대학 중 최우수대학에 선정되는 커다란 성과를 올렸습니다.

현재 중앙대학교 체육대학은 스포츠과학부와 일반대학원 스포츠과학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장님2.jpg

스포츠과학부는 생활레저, 스포츠산업, 골프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대학원 스포츠과학과는 스포츠산업·경영, 스포츠정보 및 운동제어, 스포츠문화여가, 스포츠운동심리 및 상담, 스포츠생리 및 재활, 스포츠코칭 분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한 경쟁환경 아래, 의식주 생활은 물론 교육을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근본적인 혁신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체육, 스포츠 분야에서도 이전 사회와는 달리 스포츠 복지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전문 체육인, 스포츠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스포츠산업 전문가, 세계적인 스포츠융복합 트랜드를 선도할 융복합형 체육 과학인 등 다양한 인재 양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중앙대학교 체육대학은 특성화된 스포츠 전문가를 양성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대한민국 체육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2 16

 

체육대학 학장  김 재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