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세부 전공 및 운영

 

생활·레저스포츠전공

 

생활·레저 스포츠전공은 만인을 위한 스포츠 실현을 추구하고자 여가와 생활체육, 레크레이션 등에 걸친 광범위한 범위에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5일 근무 사회에서는 국민들의 여가 및 스포츠 활동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유능한 지도자 육성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따라서 생활·레저스포츠 전공에서는 생활체육의 현장에서 요구되는 학술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지식 및 실기능력의 배양을 위한 교육을 행하고 있습니다. 생활·레저스포츠 전공의 교과이수는 생활체육 관련 서비스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관리 및 지도능력을 지닐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포츠산업전공

 

스포츠산업전공은 스포츠와 관련된 재화와 서비스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교육하여 미래 스포츠산업분야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전문가와, 21세기 정보화시대에 요구되는 스포츠 정부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체계적으로 구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산업진흥법' 제정에 기초한 스포츠산업관련 교육과정과 IT 기술에 기초한 스포츠정보 관련 교육과정을 조화롭게 구성하여 미래 스포츠 산업분야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적의 교육환경에서 본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골프전공

 

골프전공은 현대사회에 소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여가스포츠로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골프지도자 및 골프산업에 종사해야 하는 인재의 필요성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사회에 나아가 골프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심층적인 골프실기와 이론을 교과목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