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운영 기간 : 2021.12.23.()~2022.1.13.() 16일간

 

 

 

 

2. 수강 대상 : 재학생 및 휴학생(,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 대면수업

원격수업(동영상100%) 운영 과목은 강의시간표 비고란 참조

원격수업도 대면시험이 가능하며 시험 유형은 강의계획서 참조

 

 

4. 운영 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2) 계절학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장학금 지급,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5) 수강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제한 함

6)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7)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8)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2.1.13.()~1.17.()) 실시

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9) 정정기간 경과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0) 계절학기 학사 운영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 내에 처리하여야 함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11) 성적평가 : 상대평가 B유형 (A이상 50% 이내, B이상 누계 90% 이내)

재수강 성적평가 최고 A까지 부여 가능

 

5. 수강료

1) 1학점 당 90,000

2) 수강료 납부 방법: 붙임 2 참조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신청

2021.11.24.() 10:00 ~ 11.26.() 24:00

3일간

수강정정

2021.12.2.() 10:00 ~ 12.3.() 24:00

2일간

수강료 납부(1)

2021.12.8.() 09:00 ~ 12.10.() 21:00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수강료 납부(2)

2021.12.15.() 09:00 ~ 12.16.() 21:00

2일간

강의평가

2022.1.13.() 10:00 ~ 1.17.() 24:00

 

 

6. 진행일정 : 세부 일정은 붙임2 참조

 

 

 

중요 사항

1.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이외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수강신청 완료 요망

 

(수강정정 기간 종료 후 수강 취소 불가: 수강료 납부 후 전액 환불 신청)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기준

- 취소 기간: 2021.12.17.() 10:00 ~ 2022.1.3.() 23:00

- 환불 기준

 

환불 금액

세부 내용

수강과목 취소 기간

등록금 전액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2021.12.17.() 10:00 ~ 12.22.() 23:00

등록금의 5/6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2021.12.23.() 01:00 ~ 12.27.() 23:00

등록금의 2/3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2021.12.28.() 01:00 ~ 12.29.() 23:00

등록금의 1/2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2021.12.30.() 01:00 ~ 2022.1.3() 23:00

반환하지 아니함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2022.1.3.() 23:00 이후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7. 검역 및 코로나19 유증상자 조치

1) 검역소 운영

- 검역 대상: 교내 방문 모든 출입자

- 검역 확인 표시: 검역확인 스티커 (상체 좌측 상부 부착)

- 운영 기간 및 시간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

2) 코로나19 증상 발현시 귀가 및 코로나 검진 진행(검역소에서 귀가조치 확인서 발급)

8.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다빈치교양대학(서울)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02-820-6631, 6633, 6059, 6060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전공과목 관련 문의

[붙임2] 참고

학사팀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02-820-6036, 6040

재무회계팀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02-820-6072, 6880, 6881

생활관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02-820-6666, 6667, 6670

 

 

 

 

 

 

 

 

2021. 11. 8.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 메뉴얼(2025년 2월) file office 2025.01.16 11
공지 2025년 2월 학부 졸업대상자 졸업사정 및 졸업유예 신청 관련 안내 office 2025.01.16 21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학부) 일정 안내 office 2024.12.20 186
공지 2025년 재입학, 복학, 휴학 신청 안내 file office 2024.12.06 95
공지 성적확인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안내 file office 2024.12.03 68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특성화장학금(역량강화장학금) 선발 기준 안내 office 2024.10.28 171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예체능특기장학금 신청안내 office 2024.09.12 1999
공지 2024년 12월 대운동장 예약 확정 안내 file office 2024.06.17 2805
공지 다빈치캠퍼스 교내 각 건물 개방시간 변경 안내 office 2024.04.22 3287
공지 2024학년도 대학 학사일정 안내 file office 2023.11.08 5743
공지 한자 졸업인정제 시행세칙 안내 office 2023.03.07 7722
공지 입학연도별 교육과정 기본체계 안내 office 2023.03.07 7580
공지 전공과정 학점이수체계 file office 2019.11.25 9824
공지 교양과정 학점이수체계(2020) file office 2019.11.25 9043
705 IOC ACP (선수경력프로그램) 워크숍 참가자 모집 안내 file office 2018.11.16 38555
704 2023학년도 폭력예방교육 실시 안내 file office 2023.04.05 4032
703 2023학년도 2학기 학부 학사일정 file office 2023.07.04 3820
702 2023-2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file office 2023.07.03 3755
701 2024-1학기 특성화장학금(역량강화장학금) 선발 기준 안내 office 2024.03.25 3577
700 2023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 평점평균 커트라인 안내 file office 2023.08.07 3176
699 2023학년도 2학기 재입학, 복학, 휴학 신청 안내 file office 2023.05.31 3026
698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file office 2024.05.29 2972
697 웹툰 불법 공유 사이트 근절 캠페인 file office 2018.12.10 2950
696 2023-2학기 특성화장학금(역량강화장학금) 선발 기준 안내 office 2023.09.11 2939
695 2023학년도 2학기 예체능특기장학금 신청 안내 office 2023.08.29 2610
694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신청 일정 안내 file office 2024.06.25 2589
693 2024년 8월 학부 졸업사정 및 졸업유예 신청 관련 안내 file office 2024.06.25 254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6 Next
/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