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운영 기간 : 2021.12.23.()~2022.1.13.() 16일간

 

 

 

 

2. 수강 대상 : 재학생 및 휴학생(,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 대면수업

원격수업(동영상100%) 운영 과목은 강의시간표 비고란 참조

원격수업도 대면시험이 가능하며 시험 유형은 강의계획서 참조

 

 

4. 운영 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2) 계절학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장학금 지급,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5) 수강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제한 함

6)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7)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8) 2021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2.1.13.()~1.17.()) 실시

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9) 정정기간 경과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0) 계절학기 학사 운영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 내에 처리하여야 함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11) 성적평가 : 상대평가 B유형 (A이상 50% 이내, B이상 누계 90% 이내)

재수강 성적평가 최고 A까지 부여 가능

 

5. 수강료

1) 1학점 당 90,000

2) 수강료 납부 방법: 붙임 2 참조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신청

2021.11.24.() 10:00 ~ 11.26.() 24:00

3일간

수강정정

2021.12.2.() 10:00 ~ 12.3.() 24:00

2일간

수강료 납부(1)

2021.12.8.() 09:00 ~ 12.10.() 21:00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수강료 납부(2)

2021.12.15.() 09:00 ~ 12.16.() 21:00

2일간

강의평가

2022.1.13.() 10:00 ~ 1.17.() 24:00

 

 

6. 진행일정 : 세부 일정은 붙임2 참조

 

 

 

중요 사항

1.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이외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수강신청 완료 요망

 

(수강정정 기간 종료 후 수강 취소 불가: 수강료 납부 후 전액 환불 신청)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기준

- 취소 기간: 2021.12.17.() 10:00 ~ 2022.1.3.() 23:00

- 환불 기준

 

환불 금액

세부 내용

수강과목 취소 기간

등록금 전액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2021.12.17.() 10:00 ~ 12.22.() 23:00

등록금의 5/6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2021.12.23.() 01:00 ~ 12.27.() 23:00

등록금의 2/3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2021.12.28.() 01:00 ~ 12.29.() 23:00

등록금의 1/2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2021.12.30.() 01:00 ~ 2022.1.3() 23:00

반환하지 아니함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2022.1.3.() 23:00 이후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7. 검역 및 코로나19 유증상자 조치

1) 검역소 운영

- 검역 대상: 교내 방문 모든 출입자

- 검역 확인 표시: 검역확인 스티커 (상체 좌측 상부 부착)

- 운영 기간 및 시간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

2) 코로나19 증상 발현시 귀가 및 코로나 검진 진행(검역소에서 귀가조치 확인서 발급)

8.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다빈치교양대학(서울)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02-820-6631, 6633, 6059, 6060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전공과목 관련 문의

[붙임2] 참고

학사팀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02-820-6036, 6040

재무회계팀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02-820-6072, 6880, 6881

생활관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02-820-6666, 6667, 6670

 

 

 

 

 

 

 

 

2021. 11. 8.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기간 안내 file office 2025.07.04 3
공지 2025년 8월 졸업사정(76회) 및 졸업 관련 안내 file office 2025.07.04 5
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학부) 일정 안내 file office 2025.06.19 331
공지 자퇴 신청 절차 안내 file office 2025.06.16 343
공지 졸업인정제 온라인 신청 프로그램 오픈 알림 file office 2025.06.05 380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file office 2025.05.30 390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예체능특기장학금 신청안내 office 2025.04.30 474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특성화장학금(역량강화장학금) 선발기준(안) file office 2025.04.10 479
공지 학사학위취득유예 신청 메뉴얼(2025년 2월) file office 2025.01.16 776
공지 2025년 2월 학부 졸업대상자 졸업사정 및 졸업유예 신청 관련 안내 office 2025.01.16 841
공지 2025년 재입학, 복학, 휴학 신청 안내 file office 2024.12.06 819
공지 성적확인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안내 file office 2024.12.03 753
공지 다빈치캠퍼스 교내 각 건물 개방시간 변경 안내 office 2024.04.22 4226
공지 한자 졸업인정제 시행세칙 안내 office 2023.03.07 8722
공지 입학연도별 교육과정 기본체계 안내 office 2023.03.07 8567
공지 전공과정 학점이수체계 file office 2019.11.25 10860
공지 교양과정 학점이수체계(2020) file office 2019.11.25 9967
739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 개설 및 신청 안내 file office 2025.07.03 4
738 외국인 유학생 등록금 납부 관련 유의 사항 안내 office 2025.07.04 4
737 2025-1학기 결핵예방 흉부촬영 진행안내 office 2025.05.28 63
736 2025학년도 CSE기반 학생성장(학습요인)진단 시행 홍보 file office 2025.05.19 72
735 [대학혁신지원사업] 2025학년도 CAU i-Creator 전공설계 체험수기 공모전 안내 file office 2025.05.27 80
734 전세사기 예방교육 안내(대학 캠퍼스로 찾아가는 전세사기 예방 교육) office 2025.05.08 90
733 2025학년도 폭력예방교육 실시 안내 file office 2025.04.02 91
732 2025학년도 장애인식개선관련 법정교육 안내 office 2025.05.07 93
731 붙임. 2025학년도 Neo-다빈치 핵심역량진단 file office 2025.05.19 94
730 2025학년도 1학기 수강과목 취소 및 수강신청 내역 확인 안내 office 2025.03.19 97
729 2025학년도 1학기 강의 Feedback 실시 안내 office 2025.03.25 99
728 2025년 경기체육아카데미 '국가자격증 실기반' 참가자 모집 안내 office 2025.05.12 102
727 2025학년도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file office 2025.04.04 103
726 2025학년도 카우잇츠 홍보물 공모전 시행 file office 2025.04.04 108
725 [대학혁신지원사업] 2024년도 "전공탐색 박람회" 행사 file office 2024.12.03 114
724 2025학년도 다빈치캠퍼스 SDGs 실천을 위한 '에너지지킴이' 운영 file office 2025.04.18 115
723 2025-1학기 CAU 미래설계장학금 장학생 모집 공고 file office 2025.03.14 125
722 학생역량성장지원시스템 매뉴얼 배부 및 홍보 file office 2025.03.04 129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8 Next
/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