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류 확대 및 교환프로그램 발전적 논의
우리 체육대학은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을 위해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해외 대학과 교류 협정을 맺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12월 8일(월) 체육대학(학장 김재우)은 미국 곤자가대학(Gonzaga University) 교육대학(학장 Yolanda Gallardo, 학과장 Andrew Kim)과 포괄적 업무 협약식을 하였다. 1887년 설립된 곤자가대학은 미국 워싱턴 주 스포캔에 위치한 가톨릭계 예수회 대학 협회 소속의 사립대학으로, 2023년 미국 유에스뉴스&월드리포트 미국대학순위 공동 83위에 위치하고 있다. 곤자가대학은 교육뿐 아니라 ‘곤자가 블독스’라는 농구팀이 유명하며, 다수의 스포츠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류 협정에서 두 대학은 국제공동연구 및 학술 교류, 공동강의 및 세미나 개최, 스포츠단 교류 등을 협의하였다.
업무 협약 후, 체육대학 김재우 학장은 “규모는 작지만 실현이 가능한 교류 사업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고, 향후 보다 넓은 범위의 학문 단위로 교류를 확대하자”고 제안하였고, 곤자가대학 교육대학장을 대신하여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본교 졸업생(2006학번) 앤드류 김 학과장은 “오랜만에 모교를 찾아와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며, 교육대학장과 대학 본부에 중앙대학교의 뜻을 전달하고, 반드시 교류가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