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연구 및 수업 지원을 위해 2023학년도 1학기 학술정보 활용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가. 교육 안내

    1) 기간: 2023학년도 1학기

    2) 시행방식: 온라인-오프라인(대면) 교육 병행 실시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유동적 운영)

    3) 교육종류: 정기교육, 맞춤형 수시교육

    4) 교육과정

구분

 과목명 및 교육 내용

수강 대상 

논문,

레포트

작성

기초

초심자를 위한 논문작성내 논문 이렇게 만들자! (인문사회계열 / 90분) 

 

 

- 학위논문 작성 절차 및 작성 Tip

 

- 세부 절차 안내(주제 선정선행연구조사연구설계데이터 수집, 연구결과 

  해석참고문헌 작성인용 및 표절검사논문제출 등)

 

 

학위논문을 처음

작성하여 기초 

정보가 필요한

인문사회계열

대학원생 

초심자를 위한 논문작성내 논문 이렇게 만들자! (자연공학계열 / 90분) 

 

 

- 학위논문 작성 절차 및 작성 Tip

 

- 세부 절차 안내(주제 선정, 구성, 내용 및 형식, 참고문헌 작성인용 및 표절검사)

 

학위논문을 처음

작성하여 기초

정보가 필요한

자연공학계열

대학원생

자료

검색

활용

 학술논문 검색과 활용 (120분)

- 논문 검색을 위한 기초 지식 안내

- 온라인/오프라인 논문 열람과 비소장 자료 열람 서비스

- 논문 열람을 위한 국내외 데이터베이스 기초 활용

다양한 논문 

검색이

필요한 분 

영어 논문 검색을 위한 DB 활용 : WoS, SCOPUS (90)

SCI급 논문 검색을 위한 Web of Science 활용

SCOPUS를 활용한 영어 학술자료 검색

DB 비교 및 DB별 검색 전략

전문DB 활용하여 

효율적인 영어논문

검색이 필요한 분 

참고

문헌

관리

참고문헌 관리 프로그램 EndNote(초,중,고)/RefWorks/Mendeley 

(각 120분)

- 각 프로그램의 원리와 기능 이해

- 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 논문의 참고문헌 관리하기

- 한글(RefWorks), MS-Word와 연동하여 논문 작성하기

논문 작성을 위해

효율적인 참고문헌

관리가 필요한 분

연구 지원 전문*

AI 챗봇 활용과 연구 윤리 - ChatGPT를 중심으로 

(120분)

- AI에 대한 이해, 주요 언어 모델의 특징

- ChatGPT 활용 방법 및 실습 - 올바른 ChatGPT 활용 방안 및 연구 윤리

AI 및 ChatGPT 활용에 관심 있는 분 

* 연구 지원 전문 교육은 2023년 4월 중순부터 진행 예정

 

  나. 신청 안내

    1) 정기교육

      가) 매월 초 학술정보원이 정한 일정에 따라 홈페이지 신청 접수

      나) 대상: 중앙대 소속 구성원 개인

      다) 신청방법: 홈페이지 메뉴→[연구·학습지원]→[학술정보활용교육]

      라) 교육 일정은 전월 말 확정하여 이메일,문자,홈페이지,페이스북 공지

    2) 맞춤형 수시교육

      가) 연중 수시로 시간, 장소, 방식 조율 후 '그룹 단위' 교육 신청

      나) 대상: 최소 10명 이상의 그룹 또는 수업 단위

      다) 신청자의 요청에 따라 교육내용 추가, 수정 가능

      라) 신청방법: 이메일 신청(caulibrss@cau.ac.kr)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수강신청 일정 안내 file office 2024.06.25 21
공지 2024년 8월 학부 졸업사정 및 졸업유예 신청 관련 안내 file office 2024.06.25 17
공지 2024년 여름방학 대운동장 예약 안내 file office 2024.06.17 16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file office 2024.05.29 47
공지 2024학년도 1학기 강의평가 실시 안내 file office 2024.05.28 22
공지 2024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공정관리 지침 안내 office 2024.05.22 45
공지 중앙대학교 다빈치캠퍼스 대운동장 6월 예약 현황표 file office 2024.05.21 254
공지 다빈치캠퍼스 교내 각 건물 개방시간 변경 안내 office 2024.04.22 478
공지 2024-1학기 특성화장학금(역량강화장학금) 선발 기준 안내 office 2024.03.25 752
공지 2024학년도 1학기 예체능특기장학금 신청안내 office 2024.02.16 1081
공지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학사일정 file office 2024.02.01 1185
공지 2024학년도 대학 학사일정 안내 file office 2023.11.08 2551
공지 한자 졸업인정제 시행세칙 안내 office 2023.03.07 4908
공지 입학연도별 교육과정 기본체계 안내 office 2023.03.07 4734
공지 전공과정 학점이수체계 file office 2019.11.25 6994
공지 교양과정 학점이수체계(2020) file office 2019.11.25 6223
674 흑석 캠퍼스타운 공유주방 END LAB 쿠킹클래스 참가자 모집 file office 2020.10.12 238
673 황사·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office 2021.08.30 222
672 화장품산업분야 청년 특강 및 채용 안내 file office 2018.07.11 303
671 현직자 동문 멘토링 시스템 안내 office 2021.11.19 209
670 현역병 입영(일자) 연기 제도 개정 및 복무단축관련 file office 2018.09.14 369
669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증(상장형 및 수첩형 자격증) 발급 안내 file office 2018.10.19 741
668 한국국제교류재단 대학(원)생 서포터즈(KFGF) 모집 file office 2019.04.02 368
667 학위수여식 연기에 따른 학위기 수령 안내 file office 2020.02.17 260
666 학습전략 특강(적당히 꾸물거리기) 안내 file office 2023.11.22 200
665 학술정보원 특강「도전을 넘어 기회로」홍보 file office 2024.05.17 37
664 학생선수/선수출신 대학생 진로탐색프로그램 2차 교육 모집 안내 file office 2023.08.11 425
663 학생선수/선수출신 대학생 진로탐색프로그램 1차 교육 모집 안내 file office 2023.04.18 423
662 학생 여행안전지침 office 2019.07.22 392
661 학부 학사일정을 변경 안내 file office 2023.09.06 355
660 폭염 대응 국무총리 긴급지시 file office 2018.08.03 337
659 폭력예방교육 추가교육 안내 office 2018.12.26 306
658 폭력예방교육 이수 안내 file office 2019.04.22 616
657 평창 국제 올림픽 연구센터 컨퍼런스 초록 접수 file office 2023.09.22 1140
656 평창 국제 올림픽 연구센터 컨퍼런스 대학(원)생 참석 홍보 file office 2023.11.15 1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 Next
/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