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학소식

조회 수 57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리 대학이 25일 오후 2시 본관 총장실에서 김창수 총장, 설정덕 체육대학장, 이현우 골프전공 주임교수, 권세정 스포츠과학부 교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 강춘자 수석부회장 · 김남진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LPGA와 MOU를 체결했다.
 
체육대학은 2001년부터 2016년까지 총 60여명의 남·여 프로골프선수를 배출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골프전공을 신설, 현재 재학생 180여 명을 골프 전문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골프메커니즘, 골프비지니스, 정보영상 등을 교육하고 있다. 이처럼 골프 전문인 육성기관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체육대학은 향후 국내·외에서 골프전문인력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KLPGA와 힘을 합하기로 했다.
 
 
앞으로 체육대학 재학생은 KLPGA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골프대회 운영, 골프마케팅, 회원서비스 등의 실무를 배우게 되며, 이는 교내 커리큘럼과 현장학습이 모두 진행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체육대학은 다양한 스포츠 분야의 전문가들과 연계해 KLPGA 회원들의 발전을 위한 중·장기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우리 체육대학이 골프문화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를 육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로